PRESS RELEASE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QR코드로 주차요금 내니 편하네!
등록일 : 2023.03.16.조회수 : 3987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주차장 이용객이 신속하게 출차할 수 있도록 휴대전화를 통해 직접 주차요금을 정산하는 ‘QR코드 간편결제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 IPA는 지난해 12월 연안여객터미널 주차시설 무인화 사업을 통해 무인 주차 관제시스템과 주차요금 무인정산기를 설치했으며, 보다 빠른 출차가 이뤄질 수 주차요금 ‘QR코드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을 검토해 왔다.
○ 연안여객터미널 주차장 이용객은 출차 전 휴대전화 카메라로주차장 곳곳에 비치된 QR코드를 촬영해 주차요금 결제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차량번호 입력 후 신용카드로 주차요금을 정산하면 된다.
○ IPA는 QR코드 간편결제 서비스를 통해 출차 소요 시간이 10분 이상 단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인천항만공사 김영국 여객사업부장은 “QR코드 간편결제 서비스를 통해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주차장 출차가 더욱 빨라질 것”이라며, “연안여객터미널 이용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설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IPA는 이용객의 주차 편의성 증대를 위해 올해 하반기중으로 ▴제주행 여객터미널 탁송장 유휴시설을 활용한 주차 면수 신설 ▴기존 주차장 주차 면수 재구획 ▴차량 입·출구 재배치를 추진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