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헌장

고객서비스 헌장. 자세한 설명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서비스 이행 표준

1. 이용하기 편리하고 안전한 인천항을 만들겠습니다.

1.1. 항만시설관리 및 항만안전관리

1.1.1

인천항 갑문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를 위한 분기별 점검을 통해 안전한 인천항을 만들겠습니다.

1.1.2

부실공사 방지 및 책임시공을 위해 품질시험 점검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1.1.3

현장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법정 특별안전보건교육을 철저히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1.1.4

항만건설에 대한 품질관리 현황 등을 종합 점검하여 품질확보를 위해 분기별 품질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1.1.5

인천항 안전의식 문화 확산을 위해 매달 4일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하여 안전사고 없는 인천항을 만들겠습니다.

1.1.6

항만시설물 유지관리를 위해 이용고객의 불편사항을 바탕으로 점검 및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안전한 인천항을 만들겠습니다.

1.2. IT를 활용한 편의 제공

1.2.1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인천항 관련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관리하겠습니다.

1.3. 항만 고객지원서비스 제공

1.3.1

공정한 기준을 공시하고 이 기준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여 고객을 지원하겠습니다.

1.3.2

국가 물동량 통계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화물료 신고 확정을 적시 처리하겠습니다.

2. 고객의 눈높이에서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알리겠습니다.

2.1. 정기적 측정 및 평가

2.1.1

결함없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응대매뉴얼 준수 및 CS교육(회의)에 참여하고 매년 점검결과를 공지하겠습니다.

2.1.2

전화응대 친절도 조사를 연 1회 실시하여 고객서비스의 품질을 정기적으로 측정하겠습니다.

2.2. 직원 서비스 역량 강화

2.2.1

임직원의 CS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지원을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2.3. 정기적 CS개선활동

2.3.1

매년 개최되는 '고객애로사항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연 1회(1건) 이상 참여하겠습니다.

2.3.2

고객사, 대외기관과의 상생경영을 위한 협의체를 운영하며 고객에게 다양한 정보제공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겠습니다.

2.4. 적극적인 정보제공

2.4.1

대표 홈페이지에 공사 업무 관련 정보를 적기 업데이트하여 최신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2.4.2

알리오 시스템에 공사 업무 관련 정보를 적기 업데이트하여 최신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2.4.3

항만관련 뉴스레터를 분기 1회 이상 발간하며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우리 공사 소식을 상시적으로 알리겠습니다.

2.4.4

청렴ㆍ윤리경영 실천 및 홍보 활동을 추진하겠습니다. (청렴윤리경영조직 운영, 청렴콘텐츠 제작 등)

2.4.5

고객과의 간담회, 현장설명회, 세미나 등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지하겠습니다.

2.4.6

홈페이지에 보도자료를 적기 업데이트하여 최신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2.4.7

비대면 IT정보제공 채널을 활용하여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2.4.8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신규과제발굴을 통해 대내외 과제 응모하겠습니다.

2.4.9

우리공사 사업추진 내용을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컨텐츠(책자, 동영상 등)를 제작하겠습니다.

3. 고객 요구와 불만을 소중히 듣고 신속히 대응하겠습니다.

3.1. 고객의 소리(VOC)에 적극적인 대응 노력

3.1.1

'국민신문고'를 통해 궁금한 점을 문의하시면 공시된 처리기한 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3.1.2

고객이 요청, 제안한 내용에 대해서는 빠짐없이 검토하여 신속히 개선하겠습니다.

3.1.3

'인천항 안전신문고' 운영을 통해 고객의 안전관련 의견을 청취하고 신속하게 반영하겠습니다.

4.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1. 지역 사회공헌을 위한 노력

4.1.1

건설공사시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비산먼지, 소음 등 환경유해요인을 최소화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겠습니다.

4.1.2

서북도서 입항 수리를 적시 처리하여 국가안보 및 항만질서 확립에 기여하겠습니다.

4.1.3

지역사회 사회공헌을 위해 연 4회이상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겠습니다.

4.1.4

일자리 창출 및 동반성장을 위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연2회 이상 추진하겠습니다.

4.2.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노력

4.2.1

건설현장 노무비 체불 방지를 위해 매월 노무비 지급현황을 확인하겠습니다.

4.2.2

건설현장 하도급 대금(2-3차 협력업체포함)등의 지연, 체불, 어음지급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감독을 강화하겠습니다.

4.2.3

중소기업 제품구매 확대를 통한 상생경영을 위해 총 구매액의 50%를 중소기업제품으로 구매하겠습니다.

4.2.4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경상경비의 1.5%를 온누리상품권 구매와 배포에 투자하겠습니다.

4.2.5

건설사업관리 진행중인 대형공사현장 사업에 한해 실착공 후 건설현장 상생협의체를 구성하여 상/하반기 회의를 개최하겠습니다.

2023년도 고객서비스 헌장 및 이행실적2022년도 고객서비스 헌장 및 이행실적

2021년도 고객서비스 헌장 및 이행실적2020년도 고객서비스 헌장 및 이행실적

2019년도 고객서비스 헌장 및 이행실적2018년도 고객서비스 헌장 및 이행실적

2017년도 고객서비스 헌장 및 이행실적2016년도 고객서비스 헌장 및 이행실적

2015년도 고객서비스 헌장 및 이행실적2014년도 고객서비스 헌장 및 이행실적

2013년도 고객서비스헌장 및 이행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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